comment of nuh

untitled

nuh – LIFE (2016)

nuh가 곧 서명훈이다.

길면 길고 짧으면 짧은기간 동안 앨범을 준비 하였습니다. 걱정도 많았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고 당황한 적도 많이 있었습니다. 팀에 (불싸조)누를 끼치진 않을지 걱정도 많았지만, 맴버들의 응원과 격려, 주변 분들의 지원 덕분에 결국 앨범 발매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앨범은 이렇습니다. 총 9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곡을 구성하는 내용은 전부 직장인들, 한국 사회에서 너무나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우리내 부모님들 그리고 모든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고 싶었고, 그렇게 만들게 되었습니다.

곡에 대한 간략한 설명은 이렇습니다. ‘LIFE’는 하루하루 늘상 일어나는 일에 대한 표현입니다. 즉, 현실이죠. ‘on the road at night’는 일을 마치고 귀가하는.. 집으로 돌아가는 즐거움을 표현한 것입니다. 중간에 나오는 신디사이저같은 소리를 저는 개인적으로 “별빛 소리”라고 표현합니다. ‘goodbye your world’는 직장에서 큰 스트레스로인해 그만둘지 말지 고민을 하다 나를 위해 그만두자 사표를 내고 즐거운 마음으로 나오는 사람의 심정을 표현했습니다.  ‘ for my hope’는 모든 하루가 끝나고 내일 일어날 일을 (즐거운) 기쁜마음으로 맞이하자라는 표현을 했습니다.  ‘in the darkness into the light’는 곡에서 표현 되는 ‘너’라는 인물이 사람을 가르키지는 않습니다. 본인스스로가 갈망하고 원하는 예를 들어 여행이 될수도 있고, 꿈이 될수도 있는.. 이상향 같은 존재를 뜻하는데 그 존재가 나를 어두움에서 빛으로 인도한다는 내용입니다. ‘last summer afternoon’은 2015년 여름 지인들과 함께 했던 여행 중 즐거움과 여유로움을 표현하고자 만든 곡 입니다. 곡 자체를 통해 나른함과 여유로움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gororogororo’는 친구들과의 우정을 다룬 내용으로 장난스럽게 친구들과 나눌수 있는 표현으로 ‘gororogororo’ 라고 만들었습니다. 아무런 뜻은 없습니다. ‘brother and family’ 가족을 생각하며 만든 곡입니다. 말그대로 그냥 가족을 위한 곡입니다. 마지막으로 ‘get your dream’은 꿈이 없이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해 꿈을 갖길 바라는 마음에서 만들었습니다. 위에 내용을 생각하며 곡을 들어보시고 가사를 같이 보신다면 크게 와닿는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저만 그렇다고 느끼지 않길 바랍니다.

 

혹자는 굳이 이런거 뭐하러 쓰느냐 라고 말하지만 이런 설명이 없다면 곡에 대한 이해가 분명히 안될 것으로 예상 되어 적었습니다. 즐겁게 감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앨범은 총 800장만 유통 되며, 처음 유통되는 100장만 넘버링 한정으로 만들었습니다.

 

부디 좋은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는 음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제가 운영하고 있는 ‘nuhthings’에서 기획하는 앨범 및 사진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앨범 발매를 위해 도와주신 모든 분들과 불싸조맴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20160421

nuh

nuhmusic@gmail.com